검찰을 비롯한 수사기관과 정부, 국회 등은 현행 제도를 핑계로 이를 묵과하는 일을 중단하고, 모든 자원과 능력을 동원하여 응답해야 할 것이다. 이 사건을 수면 위로 올리는 데 기여한 수많은 피해자와 여성들의 노력과 용기를 또다시 저버린다면, 국가 또한 방조자와 다를 바 없음을 명심하라.
이제는 단호히 전진할 때입니다. ‘박사’를 포함한 성착취에 가담한 모두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을 때입니다. 상상력을 확장해야 합니다. 적극적으로 해석하고 적극적으로 변화를 꾀해야 합니다. 우리는 정부가 의지를 가지면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지표명과 첫걸음이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1. n개의 성착취, 이제는 끝장내자!
2. 텔레그램 성착취 근본적으로 해결하라!
3. 성착취 방을 이용한 모두가 공범이다!
4. 26만 성착취 공범 제대로 처벌하라!
2020년 3월 24일의 영상편지 from 한여전씨
여성혐오의 사회에 맞서 서로의 안녕을 묻는 우리의 끈끈한 연대로 성평등한 세상을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마음을 담아 회원님들께 짤막한 영상편지를 전합니다.
동영상으로 한국여성의전화 사무실 투어하자😆
독박골의 한국여성의전화가 궁금했던 당신,
지금 이 영상을 보세요!
[온라인 생중계]
3.8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6회 한국여성대회
2020년 3월 30일(월) 저녁 6시 30분
성평등 걸림돌, 디딤돌 발표, 올해의 여성운동상, 페미니스트 래퍼 슬릭과 가수 신승은의 공연, 무용가 박정희님과 함께하는 여성 선언까지! 랜선페미연대는 계속 됩니다😊
집에서 차별과 폭력을 겪은 여성들의 이야기, #딸이집을떠나기까지 해시태그 캠페인이 진행 중입니다. 집을 떠나고 싶었던 진짜 이유, 집을 떠나기까지 겪어야 했던 일들, 집을 떠나고 나니 느꼈던 변화까지 참여자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재택근무와 전국 초중고의 개학이 연기되며 공교육과 분담했던 돌봄노동이 고스란히 가정에 전가되고 있는 이 상황, 여러분의 가사노동과 재택근무는 잘 조화되고 있나요? 가사노동과 돌봄노동은 평상시보다 여성에게 더 전가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요즘에도 그래요?- 2019 숫자로 보는 한국의 성차별> 속 숫자로 알아보아요!